주메뉴 바로가기 콘텐츠 바로가기

국가대표팀

선수등록신청

존경하는 유도인 여러분! 환영합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한유도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아울러 홈페이지를 통해 유도인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유도는 태고로부터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발전해 온 무술에서 시작되어 우리나라에서는 1906년 YMCA 유도반 설립을 시작으로 100년이 넘는 시간동안 올림픽과 세계선수권대회, 아시안게임 등 각종 국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을 뿐 아니라 수많은 세계적인 선수를 배출해 오며 한국 스포츠의 효자종목으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온갖 고난과 역경속에서도 한국유도발전을 위해 희생과 노력을 아끼지 않으신 선배 유도 원로분들과 유도에 대한 무한한 애정과 관심을 베풀어주시는 유도 가족 여러분 그리고 경기력 향상 및 선수 육성을 위해 노력하시는 지도자 분들의 단합된 힘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본인을 비롯한 협회 임직원들은 그동안 쌓아온 찬란한 명예와 전통을 더욱 계승시키고 발전시키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한국 유도가 국제적인 위상을 높이고 더욱 사랑받는 대중적인 스포츠로 거듭나게 하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한국유도를 사랑하고 아껴주는 유도인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하고 양질의 정보를 얻고, 유도인으로서의 삶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유도회장 조용철